8월 13일 09시 현재, 예천군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안타깝게도 우리 예천군에도 11일과 12일 양일간 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81~82번 2명의 확진자는 지난 8월 초순 가족모임에서 발생하였고, 83~87번까지 5명의 확진자들은 지난 주말 충주의 확진자와 접촉 후 감염된 가족들이고, 3명은 예천읍, 2명은 풍양면 거주자들입니다.
예천군 보건소는 확진자들을 신속하게 전담병원으로 이송하였으며, 의심환자들을 더 적극적으로 찿아내기 위해 범위를 확장하여 검체 조사하고 격리하고 있습니다.
추후 조치에 대해서는 안전재난 문자와 예천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예천군민 여러분!
여름방학과 휴가철이 본격화되며 가족 간의 모임과 관광지 여행, 친지방문 등으로 인한 감염사례가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3일간의 연휴가 시작됩니다. 타지로의 여행이나 가족모임, 친지방문을 자제해주십시오.
직장동료, 지인들과의 대면접촉 또한 최대한 삼가해 주시고, 직계가족이라도 사적모임은 4인까지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타지역을 방문하거나, 타지역의 지인, 가족이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바랍니다.
보건당국에서는 관내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취약시설 특별점검단을 구성하여 방역수칙 준수 지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백신접종에도 적극 참여 해주십시오.
백신접종이 코로나19 감염을 막고, 중증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천군 백신접종센터는 의료진,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지원 인력을 투입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대상자께서는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예약 접수하고 해당 날짜에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예천군 행정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군민들의 경제활동과 일상생활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자발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