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자고등학교 진로개발역량 함양의 場

경상북도교육청과 안동MBC과 함께하는 ‘꿈토링 톡 콘서트’ 개최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김현국)는 미래에 대한 생각이 가장 많을 학생들을 위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진로활동 및 강연을 제공하고자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19일 월요일 5-7교시 동안경북교육청과 안동MBC 과 함께 하는‘꿈토링 톡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구성은 생각을 펼치고 세상을 듣는 토크 콘서트 (농업회사법인 이미소 대표의 강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 ‘꿈토링 멘토특강’, 내 마음이 들리니...? 이제야 말하는 우리의 진심 ‘1분 마이크’의 세 영역과 밴드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특강에서 강조한 꾸준한 독서와 기록의 중요성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진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한 점이 의미 있었다.


패널로 참가한 강은수(2학년) 학생은 “짧은 시간에 준비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친구들의 솔선수범하는 자세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서 뿌듯했으며, 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안동여자고등학교 교장(김현국)은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경북교육청과 안동MBC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새가 날아오르기 위해서는 알을 깨어야 하듯이 우리 학생들이 맘껏 고민하고 갈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