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초, 교실 증축 기념식!

호명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9월 30일 오전10시 관내 초등교장 장학협의회를 실시한 후  증축동 1층 야외에서 호명초등학교 교실 증축 기념식을 열었다.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관내 초등학교 교장, 학생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치어 댄스와 바이올린 연주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학교장 기념사, 경과 보고,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증축동 관람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강성만 교장

그동안 교실 증축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2020년 6월 증축 부지 매입했고, 2021년 7월~2022년 8월까지 시설공사를 완료했다.

▲ 권혜자 예천교육장

이번에 증축한 교실은 연면적 2,227.48m2 지상 3층 건물로 일반교실 16실, 화장실, 양치실 등 다양한 학습 활동 공간이 확보되어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됐다.


개관식에 참여한 권○○교육장은 “호명초등학교 교실 증축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곳에서 우리 호명 학생들이 아름다운 추억과 꿈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증축 교실

호명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증축동 기념식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향상될 것이다. 또한 행복한 호명 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관심과 격려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초등학교장 장학협의회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