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WEE센터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업무협약식(MOU) 체결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Wee센터(센터장 이재경)은 2022년 11월 23일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예천지역의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심리·정서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위기학생 관련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과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관련 교원연수 기회 제공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전문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교육 지원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교육 및 상담 자문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지원 ▲위기학생의 조기발견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적 관계 유지 ▲위기학생의 효율적 보호체계망 형성을 위한 상호연계 강화 등이다.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Wee센터 이재경 센터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장애학생 및 상담 관련 위기학생의 지원을 위해서 두 기관이 밀접하게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또한 예천 지역의 특수교육 및 상담교육의 경계나 사각에 놓인 학생들의 심리적인 어려움이나 마음의 문제 등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특수교육 및 상담교육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