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소중한 나의 생일을 축하해요!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3월 31일(금)에 유아 121명(7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꿈빛유치원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인성 덕목을 기를 수 있도록 강당에서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한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유아들이 질서, 배려, 협력, 나눔, 존중, 효 등 필수 인성 덕목을 기초로 하여 심신의 균형적 발달과 바른 품성의 기초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매월 생일을 맞이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생일선물을 주며 소중한 아이들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일 축하 후에는 1학기는 인성 동요를 배우고, 2학기는 인성 동화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만 4세 OO은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생일을 축하해줘서 너무 기뻤어요!”라고 말했고, 만 5세 OO은 “친구들, 동생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니 신나요~”라고 말하며 신나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꿈빛유치원 박OO선생님은 “유아들이 꿈빛 인성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생일을 축하받고,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주며 나와 다른 사람을 더욱 소중히 여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성 활동을 통해 여러 인성 덕목을 갖춘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