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서 와! 학교에서 캠핑은 처음이지? ”

평산초등학교 환경사랑 가족 행복 캠핑 실시

평산초등학교(교장 이재구)는 7월 21일 금요일부터 1박 2일간 학교 주차장 및 운동장에서 환경사랑 가족 행복 캠핑을 실시했다. 본 행사에는 평산초등학교 20가족 80여 명이 참가했다.

2023학년도 평산초등학교는 ‘따뜻한 행복학교’를 운영하며 교육가족 모두가 학교에서 실시하는 캠핑에 참가하면서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가족 리크레이션, 플로깅 활동 등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가족 리크레이션으로 교육가족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지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을 뿐 아니라, 자원을 절약하는 캠핑과 플로깅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환경보호 인식을 높여주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캠핑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을 했지만 더운 날씨에 아이들과 캠핑이 될까 걱정 반 기대 반 심정으로 참가했는데 무척 즐거운 프로그램이 되어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학교에서 캠핑을 했다는 좋은 기억을 아이들이 평생 간직할 것 같다.”고 했다.

이재구 교장은 “올해 행복학교를 운영하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있다.”며 “2학기에도 우리 평산 교육 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