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겨낸 역사, 오늘 이어갑니다 예천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속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넋 기려 -

예천군이 6일 오전 950분 예천읍 남산공원 충혼탑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신동은 군의장,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65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의 참뜻을 기리기 위해 열린 추념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예년보다 축소해 진행했다.

 

이날 추념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10시부터 1분간 사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이어졌다. 이어 김학동 군수, 신동은 예천군의회의장, 권상구 상이군경회장 순으로 헌화분향헌작을 했으며 보훈단체장과 기관단체장의 헌화와 분향이 이어졌다.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예천군민은 각 가정에서 중앙추념식 사이렌 취명에 맞춰 선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예천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위문 활동을 전개하고 그 숭고한 애국정신을 귀감 삼아 온 군민이 하나 된 힘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물론 평화와 번영의 대한민국 건설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