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역량 강화연수로 고교학점제 운영 초석마련

경산=권성옥 기자경산교육지원청(김영윤교육장)은 24 경산지역 고등학교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및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경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는 경산관내 12개 고등학교 교육과정 부장과 고등학교 교감(12)을 지원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하여 연수 장소 소독 및 방역, 생활속거리두기에 따른 좌석배치, 마스크착용, 손 소독 및 밀접 접촉금지 등을 강조했다.

 

이날 연수강사로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다년간 고교교육 과정 및 고교학점제 업무를 추진하였고 현재 학교 현장에서 실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구미여자고 교감을 초청하여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대입 선택교육과정 운영방안과 적용에 대하여 연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고등학교 교원전문성 신장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운영협력 체계를 구축하였고 학교 간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의 제한을 해소하여 학생 소수 희망과목 운영 및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영윤 교육장은경산지역 따뜻한 고교교육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고등학교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였고, 협조적인 고교교육 협의체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교 간 효율적인 교육과정 연계방안을 마련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도록 하여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 되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