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도서관, 개관식가져

-청도지역 복합 문화공간으로 역할 기대-

청도=권성옥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청도도서관(관장 김기환)922() 오전 10시에 청도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도서관방역 실시와 함께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및 마스크착용의무화, 사회적 거리두기실시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되었다.


 건립경과보고, 감사패수여, 도서 기증식, 개관사, 테이프커팅과 기념촬영, 도서관 관람 순으로 진행된 개관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이승율 청도군수, 김금주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학부모대표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였다.  

 

 신축 청도도서관은 청도읍 청화로 124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면적 3,724(1,126), 연면적 2,813.59(851),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내진 1등급 철근콘크리트구조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Free) 우수등급 인증과 녹색건축 인증, 에너지효율 등급(1+등급) 인증획득으로 환경 친화적인 건축물로 탄생했다.

 

 청도도서관은 이제 지역주민들의 지적충족 및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시대 지식과 문화를 향유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도도서관 김기환 관장은청도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증진 및 평생학습센터의 새로운 장을 열어 줄 것이며, 언제나 열려있는 도서관,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활기찬 소통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