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연수 실시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8일 청송 관내 학교운영위원장 1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 학교 간 정보교류를 통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위하여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운영위원들은 오전에 학교운영위원의 이해, 불법찬조금 예방 및 근절 대책 교육, 청송지역 체험교육 인프라 점검 순으로 진행됐으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학교운영위원회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희망청송교육’에 대한 집중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오후 시간에는 목공체험장을 찾아 여타 목공체험과는 판이하게 다른 -실제 디자인부터 이론과 실기를 겸한 체험으로 목재의 재료, 목공기계, 수공구 등을다루며 작품을 만드는 - 체험으로 절반의 완성이 아닌 ‘진정한 완성 작품’을 이뤄내는 실질적 체험을 하기도 했다.
코로나19가 다시 창궐하고 있지만 운영위원들은 철저한 방역과 안전 속에서 우리 청송의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더 멋진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이라는 마음 하나로 빡빡한 연수 일정을 소화해나갔다.
연수를 마친 후 이전초 임00 운영위원장은 “오늘 연수는 뭔가 차원이 다른 연수였다.무엇보다도 오전 연수에서 ‘자녀들과의 소통’ 에 관한 연수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너무 좋았다.”라고 했다.
또한 도평초 최00 운영위원장은 오후 목공체험을 말하면서 “반제품을 완제품으로 만드는 체험이 아니라 처음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만들어내는 진정한 체험이었다.우리 아이들에게 적극 권유할 만한 체험으로 손색이 없어 자랑할 만하다.”고 체험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김현국 교육장은 “이번 현장연수가 학교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바라며, 학교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는 학교운영위원장님들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