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생자치회 선거 물품 원스톱 지원

-교사와 학생을 위한 온마음 학교 현장지원! -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가희)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선거 물품 대여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선거 물품 원스톱 지원에 나섰다.

이번 학생자치회 선거 물품 지원은 2022학년도 처음으로 실시되었다. 학교지원센터 담당자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기표대 및 투표 용구를 설치하고, 원활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담당 선생님께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또한 선거가 끝난 후 학교를 방문하여 한 번에 선거 물품을 회수하고 장소를 정리하여 교사의 학교업무 경감에 기여하였다.

신청 학교 중 한 학생자치회 담당 교사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기표대를 빌리면 너무 커서 큰 차를 빌려서 대여를 해야 하고 설치에서부터 반납까지 번거로워 직접 선거 용품으로 학생들이 투표하도록 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학교지원센터에서 선거 용품을 대여해주고 설치부터 반납까지 해주니 편리하였고, 선거 진행뿐만 아니라 학생 자치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배재만 교육지원과장은 “학생이 주인이 되는 학생자치회 선거를 정식 절차에 따라 수행할 수 있도록 물품 설치부터 철거까지 학교지원센터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해 주어 학생의 권리를 잘 행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사의 학교업무 경감에 기여하여 뜻깊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 업무 발굴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