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학기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중등 교감 리더십 연수 개최-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2022년 3월 29일(화) 칠곡 수학체험센터에서 「2022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활성화 리더십 연수」를 개최했다.
칠곡 관내 중, 고 17명의 관리자가 참가한 이번 리더십 연수는 자유학기 운영과 진로체험 활성화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자유학기 내실화를 위한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실수업 개선, 과정중심 평가 연수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유학기 활동 및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협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 중심 활동과 융합 수업, 수학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주 개소한 칠곡 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중학교의 한 교감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는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멋진 센터가 관내에 생겨 기쁘다. 많은 학생들의 자유학기와 진로체험을 위해 수학체험센터가 활용될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이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과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