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 개최

- 체육의 미래, 아이신나 경산체육교육으로부터 -

  경산교육지원청(이용만 교육장)은 4월 1일(금) 13시 30분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체육의 미래, 아이신나 경산체육교육으로부터’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2022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은‘운동하는 모든 학생,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라는 정책 추진목표에 따라,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학교체육 네트워크 운영 및 인식 개선」의 4대 중점과제와 27개 실행과제가 제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경산지역의 학교와 환경에 맞춘 체육수업 지원과 학교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을 안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과 학교체육교육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는 학교체육의 새로운 정책 변화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위축됐던 체육활동이 좀 더 활성화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중심에 학교 체육교육이 있다. 미래형 체육수업 지원,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활성화 등 학교현장 지원을 약속하고, 이번 연수를 통하여 미래로 나아가는 학교체육 정책 방향을 잘 실천하여‘아이신나 경산체육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구심점이 되는 데 체육교사들이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