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생성 교육과정 이해 연수 실시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4월 26일(수), 5월 3일(수) 2회에 걸쳐 내성초와 춘양초 두 개 권역별로 학교로 찾아가는 2023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생 생성 교육과정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성찰하는 교육과정이다. 본 연수에는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생성 교육과정 지원단인 양만주(동양초 교사), 이응석(봉성초 교사)가 이론 강의 및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하는 학교 자율시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학생 생성 교육과정의 실행 절차인 계획(plan), 실행(Do), 공유(Share), 성찰(Review) 단계에서 촉진자로서의 교사의 역할을 교육 철학 및 실천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였다.

2회에 걸쳐 4시간 연수를 이수한 참가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프로젝트 학습과 교육과정 층위인 학생 생성 교육과정의 차이를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교사가 학생 생성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주도성에 기초한 맞춤형 피드백과 교육과정 설계, 수업 실행 등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 기회를 마련하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