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이동안전체험교육

직접 보고, 듣고, 행동하는 안전 체험!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7월 16일(화)에 만 4, 5세 유아 86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주차장에서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이동안전체험교육은 경상북도 소방본부와 협력하여 유아들이 이동안전체험차량에 탑승하여 비상 상황 시 자기 몸을 보호하고 대피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교실에서 재난 상황 시 대피 방법을 알아본 후, 이동안전체험차량으로 이동하여 소방대원과 함께 다양한 비상 상황(지진, 엘리베이터 비상탈출, 지하철 체험, 화재 연기 미로 대피, 미끄럼틀 비상탈출 등)에서 스스로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만 4세 유아는 “연기 체험한 게 기억에 남아요. 코와 입을 막고 자세를 낮춰 대피해야 해요!”라고 말했고, 만 5세 유아는 “땅이 흔들릴 때는 무서웠지만 얼른 책상 밑으로 들어가서 안전했어요!”, “지하철 타러 갈 때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집에 가서 동생한테 꼭 알려줄래요.”라고 말하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희숙 원장은 “이동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에 대해 알아보며 비상 상황 발생 시 스스로 자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유아들로 자라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