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1월 16일(목)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장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2025 청도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유천초등학교 전교생의 우쿨룰레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도 청도교육을 위해 봉사해 주신 학부모 4개 단체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청도 특색교육 우수학교에 대한 시상과 교육활동 우수 사례발표를 가졌다.
더불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교육」실현을 위한 2025 청도교육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고, 보다 나은 청도교육을 위해 교육 가족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5 청도교육은‘성장하는 나·다채로운 우리·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교육지표 아래, 삶과 하나되는 교육과정,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따뜻함이 있는 학교, 모두를 위한 교육 지원이라는 4대 정책 방향과 16개 과제를 제시하였다.
또한 청도 특색교육으로‘청도 3정신! 과거에서 미래를 꿈꾸다’와 ‘청도 디지털 반시! 새로운 미래를 펼치다’로 설정하여, 내 고장 정체성 교육을 통한 청도 사랑하기와 청도 맞춤형 미래학습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여 디지털 역량을 함양한 미래 인재를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시균 교육장은 “다양한 변화와 발전이 있는 청도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 함께 힘차게 나아가자. 우리 지원청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