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 개최

- 신도시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해 예천군‧안동시 머리 맞대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전 11시 예천군통합관제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동시와 함께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권기창 안동시장,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과 도․시․군 의원, 양 지자체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정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2023 Newest Swiss movement replica watches are in stock. You can possess luxury super clone watches with less money.
Forever best quality tag heuer replica watches for men uk for best sale.


주요 협약내용은 △도시계획 수립 및 변경 △주민자치 프로그램 및 활동 운영‧지원 △도로, 하천, 공원 등 공공시설 및 기반시설의 유지‧관리 △대중교통계획 협의 및 운영 △대학‧병원‧공공기관 및 기업‧단체의 유치지원에 관한 사항 △생활폐기물 수거 △지역상품권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상생 행정협의회는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양 의회 규약 보고 및 고시 등 행정절차를 거쳐 본격적으로 신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행정협의회와 별도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주민 불편 사항 해소와 신도시 발전방안을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는 등 실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는 법적 지위를 가지는 데다 의결체계와 집행체계를 갖추고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실효성이 큰 만큼 안동시와 긴밀히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신도시 주민들께서는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예천군과 안동시에 건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