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일 청소년 학습지도관에서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설 견학과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7월 말 개관한 청소년 학습지도관(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 3층)의 시설을 안내하고 이용하도록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 회장단은 시설을 둘러본 후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도 직접 체험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특강에서 자녀들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 학생들로 북적거릴 수 있도록 주변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 해야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자치활동과 다양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메이커 놀이터(3D프린터 체험 등)를 비롯한 소강의실, 대강의실, 쿠킹실, 댄스실을 마련하고 현재 댄스 동아리와 영어 동아리 등 학생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8월 초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청소년 학습지도관 이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화~금요일 11시부터 20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이용 문의 및 신규 동아리 등록은 청소년 학습지도관 사무실 방문 또는 전화(654-49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