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신나는 블록체험전 실시

여러 가지 블록으로 재미있게 놀아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19일(화), 12월 20일(수) 2일간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블록체험전을 실시했다.

신나는 블록체험전은 유아들이 다양한 종류의 블록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창의적인 구조물을 만들어냄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협력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동심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신나는 블록체험전은 룰루랄라 플레이, 데굴데굴 스포츠, 뻐끔뻐끔 낚시, 알록달록 벌크존 4개의 공간으로 구성하여 공굴리기와 장애물 통과하기와 같은 신체운동과 탄성 자동차를 활용한 볼링과 컬링게임, 기어구동 원리를 활용한 낚시체험, 정육면체와 직육면체 블록으로 협동작품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학급별로 1시간이상 각 공간에서 블록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유아들이 블록놀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신나는 블록체험전이 끝나고 3세 000은 “벌크존에서 친구들과 함께 예쁜 꽃밭을 만들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라고 말했고, 4세 000은 “낚시방에서 친구들과 낚시 대결을 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유아들이 블록놀이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