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오색빛깔 그림 전시회

꼬마 화가들의 솜씨 자랑!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6월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새벗유치원 유아 121명의 작품을 가지고 오색빛깔 그림 전시회가 진행된다.

이번 그림 전시회를 통해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고 다른 사람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면서 작품 속 이미지를 느끼고 해석하는 시각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전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미술 놀이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예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야외 전시를 통해 학부모들도 작품을 감상하며 자녀의 성장 발달 정도를 알고 유치원 놀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4세 유아 000는“내 그림이 전시회에 걸려서 너무 기뻐요! 선생님들도 제 그림을 보고 칭찬해줘서 뿌듯해요.”라고 하였다.

다른 4세 유아 000은“친구들의 그림도 정말 멋졌어요. 같이 전시회 구경하니까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림 전시회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였다.



5세 유아 000은“다른 친구들의 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어요. 빨리 교실로 가서 멋진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새벗유치원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그림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3일간 앨리스 놀이터에 전시할 예정이니 학부모들께서는 자녀와 함께 새벗유치원 유아들의 작품을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