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부설 발명교육센터는 한국발명진흥회 주최 ‘2022년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전국의 발명교육센터를 대상으로 센터 운영에 대한 자긍심 제고와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매년 운영실적이 우수한 발명센터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2022년도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전국의 206개 발명교육센터 중 운영실적이 우수한 발명교육센터 6곳을 선정하였다.
구미발명교육센터는 ‘1일 발명교실’, ‘1일 메이커교실’, ‘찾아가는 주말 발명 메이커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계발명, 프로그래밍 발명, 코딩 발명, AI 발명, 게임 발명, 드론 발명, 목공 메이커 발명’ 등 다양한 하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내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발명센터 김정호 담당 교사는 “상을 받고자 열심히 한 것이 아닌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학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발명교육센터가 되고자 노력한 결과 이런 성과를 이룬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희 교육장은 “구미발명교육센터는 구미 시민 모두의 것입니다. 언제라도 발명센터를 방문하여 즐겁게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