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학생의 소중한 꿈을 응원합니다’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1,000만원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사회 ‘훈훈’

[채석일 기자]지난해 12월 18일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이주희.경산)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을 찾아 경북학생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날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 열린 경상북도교육장확회 장학금기탁식에서 이주희 협의회장은 김석호 전 회장과 함께 교육청을 방문,경북교육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매년 경북교육청에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이외에도 경북관내 지역교육지원청을 비롯,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학교운영 발전등 교육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오고 있다.

이주희 협의회장은 "경북의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먼저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하고 삶의 힘이되는 경북교육과 상생하는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이 우리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교육사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